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2019년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외딴 섬에 있는 집을 떠나 도쿄로 간 모리시마 호다카라는 어린 소년이 그곳에서 날씨를 조종하는 능력을 가진 소녀 아마노 히나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날씨의 아이는 사랑, 희생, 우리 행동의 결과라는 주제를 탐구하는 아름다운 영화입니다. 도쿄를 활기차고 다채로운 도시로 묘사한 이 영화의 놀라운 애니메이션은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야기는 잘 발달된 캐릭터와 풍부한 상상의 세계로 매력적이고 감성적입니다.
줄거리
이야기는 섬에서의 생활에 지친 고등학생 호다카가 도쿄로 가출을 결심하면서 시작됩니다. 도착하자마자 그는 직업과 머물 곳을 찾는 것과 같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합니다. 결국 그는 작은 출판사를 운영하는 작가 케이스케 스가를 만나 프리랜서 작가로 일하기 시작합니다. 스가는 호다카의 멘토가 되어 그가 도시 생활에 적응하도록 돕는 친절하고 이해심 많은 사람입니다. 어느 날, 호다카는 패스트푸드점에서 일하는 소녀 히나를 만난다. 그녀는 그에게 무료 식사와 하룻밤 머물 곳을 제공합니다. 다음날 호다카는 히나가기도하고 비가 그치는 것을 목격하면서 날씨를 제어 할 수있는 능력이 있음을 알게됩니다. 히나는 호다카에게 자신이 햇빛 소녀이며 비오는 날에도 맑은 하늘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합니다. 호다카는 그녀의 능력에 매료되어 원하는 사람들에게 햇빛을 가져다주는 비즈니스 벤처의 일환으로 그녀와 함께 일하기 시작합니다. 히나와 호다카는 함께 사업을 시작하여 야외 행사를 원하거나 단순히 태양을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날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들은 꽤 인기를 얻고 사업이 성장합니다. 그러나 날씨를 조종하는 히나의 능력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 힘을 사용할 때마다 점점 약해지기 시작합니다. 호다카는 그녀의 능력에 결과가 없는 것이 아니며 그녀를 도울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동안 도쿄는 집중호우와 홍수 등 전례 없는 일련의 기상 이변에 시달렸습니다. 도시는 혼란에 빠졌고 정부는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호다카와 히나는 비를 멈추고 도시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사용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렇게 하는 대가가 예상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곧 알게 됩니다.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호다카와 히나의 관계는 더욱 돈독해지고 호다카는 히나를 깊이 돌보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히나의 건강 악화, 그녀의 능력의 결과, 이를 막으려는 정부의 압력 등 많은 장애물에 직면하게 됩니다. 결국 호다카와 히나는 그들의 삶을 영원히 바꿔놓을 어려운 결정을 내립니다.
감독의도
날씨의 아이의 감독 신카이 마코토는 인터뷰에서 인간과 자연의 관계와 환경에 대한 우리의 행동의 결과를 탐구하는 이야기를 만들고자 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카이는 2011년 도호쿠 대지진과 쓰나미와 같이 일본과 국민에게 지속적인 영향을 미친 일본의 실제 기상 현상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호다카와 히나는 개인적인 고뇌와 도전에 직면한 10대이지만 기후변화와 환경파괴라는 더 큰 문제와도 연결되어 있으며, 날씨를 조종하는 히나의 능력을 통해 영화는 인간이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책임과 자연의 힘을 조작하거나 통제하려는 시도의 결과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신카이 감독은 또한 도쿄를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지닌 활기차고 역동적인 도시로 묘사하는 영화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도시는 이야기의 배경 역할을 하며 다양한 위치와 랜드마크가 영화에서 두드러지게 등장합니다. 신카이는 도쿄의 에너지와 정신을 포착하는 동시에 기후 변화와 도시화에 대한 도시의 투쟁을 묘사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평론가 평가
평론가들은 영화의 놀라운 애니메이션과 비주얼을 칭찬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날씨와 자연 요소 묘사의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색감과 조명의 활용도 영화의 분위기와 감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호평을 받았다. 캐릭터와 그들의 관계도 호평을 받았으며 비평가들은 두 주인공 호다카와 히나 사이의 케미스트리에 주목했습니다. 영화의 주제, 특히 기후 변화와 환경주의에 대한 탐구도 시의적절하고 시사하는 바가 많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일부 비평가들은 영화의 줄거리와 속도가 고르지 않고 일부 장면이 서두르거나 저개발된 느낌이 든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일부 비평가들은 영화가 로맨틱 판타지 장르의 비유와 진부함에 너무 많이 의존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전반적으로 날씨의 아이는 일반적으로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많은 사람들이 놀라운 비주얼과 감성적 인 스토리 텔링을 칭찬했습니다. 결함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 영화는 여전히 애니메이션 장르에서 매력적이고 생각을 자극하는 항목으로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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