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뮤지컬 로맨틱코미디 영화 맘마미아

by 라이프라이크 2023. 4. 17.

맘마미아는 아름다운 그리스 섬에서 약혼자 스카이와 결혼할 예정인 젊은 신부 소피 셸리단의 이야기를 그린 훈훈한 뮤지컬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맘마미아여자주인공사진

줄거리

소피는 섬에서 호텔을 운영하는 미혼모 도나에게 자랐습니다. 결혼식 날이 다가오면서 소피는 아버지를 만난 적이 없기 때문에 아버지의 정체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어머니의 오래된 일기를 발견하고 아버지가 20년 전 도나와 짧은 연애를 했던 샘 카마이클, 빌 앤더슨, 해리 브라이트 등 세 남자 중 한 명일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엄마 모르게 소피는 도나인 척하며 세 남자 모두에게 결혼식 청첩장을 보냅니다. 남자들은 섬에 도착하면 서로 만나고 소피의 계획을 알고 깜짝 놀랍니다. 도나와 재회하기 시작하자 옛 감정이 재연되고 세 남자는 누가 소피의 아버지인지 알아내려고 합니다. 한편 소피는 스카이와 결혼할지 소꿉친구이자 호텔 종업원인 스카이의 최고의 남자 페퍼와의 관계를 추구할지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아버지에 대한 진실을 알고, 그것이 어머니와의 관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도 알고 싶다는 그녀의 소망을 받아들이려고 합니다. 결혼식 날이 다가오면 긴장이 고조되고 비밀이 밝혀집니다. 극적인 전개 속에서 소피는 그 남자들 중 누구도 그녀의 친아버지가 아니라는 것을 발견합니다. 도나는 소피의 아버지가 빌이라는 이름의 남자로, 그녀가 임신했다는 것을 알기 전에 그녀를 떠났다고 밝힙니다. 소피는 가족은 피가 아니라 사람들의 사랑과 연결에 의해 정의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소피와 스카이가 결혼하고 도나, 그리고 호텔 투숙객 모두가 축제에 참여하는 것을 봅니다. 도나는 딸이 자신의 가족을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을 만큼 성장한 것을 깨닫고, 영화는 도나와 소피의 감동적인 순간으로 끝납니다.

등장인물

도나 셰리단 (메릴 스트립) , 영화의 주인공인 도나는 소피의 어머니이자 그리스 섬에 있는 작은 호텔의 주인입니다. 그녀는 매우 독립적이고 딸을 보호하는 자유로운 영혼입니다. 그녀는 20년 전에 세 명의 남자와 짧은 로맨스를 가졌고, 이것은 소피의 친자 관계 미스터리로 이어졌습니다. 소피 셰리단(아만다 사이프리드), 도나의 딸이자 예비 신부인 소피는 결혼식 날 전에 진짜 아버지를 찾기로 결심한 젊은 여성입니다. 그녀는 친절하고, 배려심이 많고, 낙천적이지만, 또한 그녀 자신의 로맨틱한 얽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샘 카마이클 (피어스 브로스넌), 소피의 아버지가 될 수 있는 세 사람 중 한 명인 샘은 20년 전 도나와 여름 바람을 피웠던 성공적인 건축가입니다. 그는 내성적이고 낭만적이며 과거의 실수에 시달립니다. 빌 앤더슨 (스텔란 스카스가드), 또 다른 잠재적인 아버지인 빌은 도나와 짧은 로맨스를 가진 작가이자 모험가입니다. 그는 근심 걱정이 없고, 재미를 사랑하며, 약간은 와일드카드입니다. 해리 브라이트 (콜린 퍼스) , 세 번째 가능한 아버지인 해리는 도나와 함께 여름을 보낸 부유한 영국 은행가입니다. 그는 고지식하고, 격식을 차리며, 내성적이지만, 재미를 사랑하고 모험적인 면도 있습니다. 스카이 (도미니크 쿠퍼), 소피의 약혼자 스카이는 도나의 호텔에서 일하는 젊은 남자입니다. 그는 친절하고, 지지적이며, 소피를 깊이 사랑합니다. 타냐 (크리스틴 바란스키), 도나의 가장 친한 친구 중 한 명인 타냐는 자신감 있고 솔직하며 젊은 남자들과 함께 있는 것을 즐기는 부유한 이혼녀입니다. 그녀는 코믹한 안도감을 주는 재미를 사랑하고 활기찬 캐릭터입니다. 로지 (줄리 월터스) , 도나의 또 다른 가장 친한 친구인 로지는 도나의 오래된 밴드 "도나와 다이나모스"의 전 멤버입니다 그녀는 재미를 사랑하고, 변덕스럽고, 친구를 지지합니다. 페퍼 (필립 마이클) , 스카이의 들러리이자 호텔 직원인 페퍼는 소피를 짝사랑하는 바람둥이 청년입니다. 그는 활기차고 외향적이지만 약간 고압적일 수도 있습니다.

영화음악

맘마미아의 음악은 이 영화에서 가장 사랑받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이 영화는 1970년대와 80년대의 가장 성공적인 밴드 중 하나였던 스웨덴 팝 그룹 아바의 많은 클래식 노래들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음악은 아바의 원래 멤버 중 두 명인 베니 안데르손과 비외른 울바에우스에 의해 편곡되고 제작되었습니다. 영화에 등장한 가장 기억에 남는 아바 노래로는 댄싱 퀸, 맘마미아, 슈퍼 트러퍼, 우승자가 모든 것을 가져간다, SOS, Take a Chance on Me, Gimme Gimme Gimme, 그리고 워털루 이 노래들은 배경 음악, 음악 번호의 일부, 그리고 등장인물들의 감정을 전달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영화 전반에 걸쳐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이 영화의 뮤지컬 넘버들은 이 영화의 가장 상징적인 순간들 중 일부입니다. ABBA 음악의 정신을 완벽하게 담아내는 기쁨과 흥겨움으로 안무되고 공연됩니다. 뮤지컬 넘버들은 호텔, 해변, 그리고 그리스 섬의 거리를 포함한 다양한 장소에서 공연됩니다. 영화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뮤지컬 넘버 중 하나는 도나, 타냐, 로지가 화려하고 활기찬 장면에서 연기하는 댄싱 퀸입니다. 맘마미아라는 노래도 영화에서 두드러지는데, 전체 출연자들이 마지막에 이 노래를 공연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