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동명의 소설원작 드래곤 길들이기

by 라이프라이크 2023. 4. 16.

드래곤 길들이기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2010년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크레시다 코웰의 동명의 책을 기반으로 합니다.

남자주인공과드래곤사진

줄거리

드래곤 길들이기의 무대는 항상 드래곤의 공격을 받고 있는 가공의 바이킹 세계 버크입니다. 주인공 히컵이라는 이름의 젊은 바이킹 소년은 부족의 족장인 아버지 스토익 더 버스트와 같은 드래곤 슬레이어가 되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하지만 히컵은 작고 약해서 다른 바이킹들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분투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밤 히컵은 발명한 무기를 사용하여 나이트 퓨리라고 불리는 드래곤을 격추합니다. 그는 숲에 갇힌 드래곤을 발견하지만, 그것을 죽일 수는 없습니다. 대신 그는 투슬레스라는 이름의 드래곤과 친구가 되어 생물에 대해 배우기 시작합니다. 히컵은 투슬레스와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그는 드래곤들이 자신과 동료 바이킹들이 믿었던 것처럼 무분별하고 불을 뿜는 괴물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는 그들의 행동을 이해하기 시작하고 투슬레스를 타는 법도 배웁니다. 히컵은 새로운 지식을 사용하여 드래곤 그룹을 훈련하고 그들과 친구가 됩니다. 그러나 히컵의 새로운 지식으로 인해 그는 아버지나 다른 바이킹들과 대립했고, 그들은 드래곤이 적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드래곤들이 버크를 계속 공격하는 가운데 히컵은 아버지와 다른 바이킹들에게 자신을 믿게 하고 드래곤들과 협력하여 강력한 적을 쓰러뜨려야 합니다. 영화의 절정에서는 히컵이 바이킹과 드래곤 그룹을 이끌고 다른 드래곤을 지배하며 공포에 빠뜨려온 레드 데스라는 거대한 드래곤과 싸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히컵과 투슬레스는 붉은 죽음을 가까스로 이겨낼 수 있었지만 결과가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결국 히컵은 영웅으로 환영받고 바이킹과 드래곤은 평화롭게 함께 사는 법을 배웁니다. 영화는 현재 부족의 존경받는 멤버인 히컵이 투슬레스를 타고 마을 상공을 나는 것으로 끝납니다.

감독의도

감독인 크리스 샌더스와 딘 데브로스는 용이 패배하는 무서운 괴물로 그려지는 다른 이야기와 달리 인간과 깊은 연결고리를 형성할 수 있는 자신만의 성격과 행동을 가진 생물로 용을 제시했습니다. 샌더스와 데브로스는 히컵과 투슬레스가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관계를 맺는 과정을 묘사함으로써 이 아이디어를 더욱 탐구하고 싶었습니다. 그들은 이것을 인간관계에 있어서 의사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의 은유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감독들은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영화를 만드는 것도 의도했습니다. 그들은 아이들을 자극적인 액션 장면과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즐겁게 하는 동시에 어른 관객에게 울리는 더 깊은 주제를 탐구하는 영화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감독들은 각본가 윌리엄 데이비스와 긴밀히 협력하여 유머, 마음, 모험의 균형을 맞춘 각본을 개발했습니다. 이들은 또한 캐릭터를 생생하게 만들기 위해 히쿱 역의 제이 발첼, 광대한 스토익 역의 제라드 버틀러, 베르치 역의 크레이그 퍼거슨 등 올스타 성우들의 재능을 모집했습니다.

영화평점

드래곤 길들이기는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영화입니다. 그것은 관객과 비평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고, 역대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리뷰 집계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는 드래곤 길들이기가 200개 리뷰를 기준으로 99%의 지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평균 평점은 8.5/10입니다. 이 사이트의 비판적인 합의는 "놀라운 애니메이션, 놀라운 드라마틱한 깊이를 가진 대본, 스릴 넘치는 3D 시퀀스를 자랑하며, 메타크리틱에서는 33명의 비평가를 기준으로 100점 만점에 74점을 받아 "대체로 호의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드래곤 길들이기는 비평적인 성공 외에도 전 세계적으로 4억 9천 4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 영화의 인기는 TV 시리즈와 테마 파크 어트랙션을 포함한 여러 속편, 스핀오프, 그리고 상품으로 이어졌습니다. 드래곤 길들이기는 고전적인 애니메이션 영화로 널리 간주되고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이 반드시 봐야 하는 영화로서 충분한 명성을 얻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