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실화 모티브 영화 터미널

by 라이프라이크 2023. 6. 8.

주인공 톰행크스 사진

터미널 제작배경

'터미널'은 실제 사건에 뿌리를 두고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서 20년 가까이 살았던 이란 난민 메흐란 카리미 나세리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은 영화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각본은 나세리의 이야기를 직접적으로 각색한 것이 아니라, 시나리오 작가 사차 게르바시와 제프 네이선슨의 원작이었습니다. 제르바시가 나세리의 공항 거주지에 대한 기사를 읽고 스티븐 스필버그와 공유하였고, 스필버그는 즉시 그 이야기에 매료되어 매력적인 영화의 가능성을 인식했습니다. 특별한 상황에 직면한 인물들과 감정적인 연결을 만드는 능력으로 유명한 감독은 나세리의 상황에 존재하는 고립, 회복력, 그리고 집을 찾는 것이라는 주제에 끌렸습니다. 영화는 유명한 존 F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뉴욕에 있는 케네디 국제공항. 스필버그는 진정성을 추구했고 공항 터미널을 음향 무대에 꼼꼼하게 재현해 공항 환경의 분위기와 디테일을 담아냈습니다. 스필버그의 능숙한 연출과 결합된 세부 사항에 대한 이러한 관심은 빅토르 나보르스키의 터미널에서의 일상을 몰입적이고 믿을 수 있게 묘사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제작 내내, 스필버그는 유머와 드라마 사이의 미묘한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웃음의 순간들과 인간관계와 인간 영혼의 불굴의 정신에 대한 가슴 아픈 성찰을 결합한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야기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스필버그는 유명한 배우 톰 행크스의 재능을 동원하여 주인공 빅터 나보르스키를 연기했습니다. 복잡한 감정을 묘사하고 공감을 전달하는 행크스의 능력은 그를 역할에 이상적인 선택으로 만들었습니다.

2004년 6월에 초연되었으며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헌신적인 팬층을 확보했습니다. 영화의 시대를 초월한 주제와 재능 있는 출연진의 연기는 지속적인 인기에 기여했습니다.

터미널 줄거리

터미널은 가상의 동유럽 국가 크라코지아에서 온 방문객인 빅터 나보스키에 대한 이야기로, 그는 자신이 뉴욕시의 JFK 국제 공항에 갇힌 것을 발견합니다. 빅토르의 나라는 그가 가는 도중에 군사 쿠데타를 일으켜 그의 여권과 비자가 무효가 됩니다. 미국에 입국하거나 귀국할 법적 지위가 없는 그는 공항의 국제 환승 라운지에 갇혀 있는 무국적자가 됩니다. 빅토르는 터미널에서 생활에 적응하면서, 치 맥브라이드가 연기한 조라는 이름의 동정심 많은 수하물 취급자와 쿠마르 팔라나가 연기한 굽타라는 이름의 관리인을 포함한 공항 직원과 친구가 됩니다. 그는 또한 디에고 루나가 연기한 음식 서비스 직원인 엔리케 크루즈와 배리 샤바카 헨리와 렌 카리우가 연기한 보안 요원인 멀로이와 서먼과 같은 동료 여행자들과도 인맥을 형성합니다. 영화 내내, 빅토르는 언어 장벽과 관료주의적 형식주의에서부터 집에 대한 갈망, 그리고 제한된 공간에서의 삶에 적응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전에 직면합니다. 하지만, 그는 긍정적인 태도, 지략, 그리고 친절함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것은 그를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스럽게 합니다. 그는 심지어 캐서린 제타 존스가 연기한 아름다운 승무원인 아멜리아 워렌에게 빠져드는 자신을 발견하고, 그녀가 머무는 동안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터미널 후기

터미널은 인간 정신의 회복력과 인간 연결의 힘을 보여주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입니다. 사랑스러운 캐릭터, 감동적인 순간, 스필버그의 뛰어난 연출로 영화는 시청자에게 공감, 우정, 예상치 못한 곳에서 아름다움을 찾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도록 초대합니다. 스필버그의 비전, 재능 있는 출연진, 헌신적인 제작팀과 함께 영화는 빅터 나보스키의 통렬하고 고무적인 이야기를 큰 화면으로 성공적으로 가져와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도 회복력의 힘과 연결하는 인간의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세계적으로 2억 1,9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박스오피스에서 중간 정도의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스필버그의 다른 작품들에 비해 블록버스터급 수준에 도달하지는 못했지만, 영화의 강력한 연기와 긍정적인 입소문은 극장 상영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터미널 전문가 평점

터미널에 대한 비평적 반응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이지는 않았지만, 상당한 흥행 성공과 지속적인 인기에 반영되어 관객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영화에 대한 개인의 의견은 다를 수 있으며, 영화에 대한 개인적인 즐거움은 비판적 합의와 다를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IMDb: "터미널"은 인기 있는 영화 데이터베이스 IMDb에 대한 사용자 투표를 기준으로 7.3/10의 평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청중들로부터 호의적인 반응을 나타냄을 의미합니다. 로튼 토마토: 이 영화는 로튼 토마토 비평가들로부터 61%의 지지율을 받았습니다. 이 사이트의 합의는 "'터미널'이 관객을 즐겁게 하는 주제의 순수한 미덕과 스티븐 스필버그의 연출을 통해 결함을 극복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시청률은 83%로 더 긍정적이어서 시청자들의 평가가 더 강합니다. 메타크리틱: 이 영화는 비평가들의 평을 바탕으로 메타스코어 55/100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혼재된 리뷰 또는 평균 리뷰를 나타냅니다. 메타크리틱의 사용자 점수는 8.0/10으로 더 높아 청중들로부터 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로저 에버트: 존경받는 영화 평론가 로저 에버트는 "터미널"에 4점 만점에 긍정적인 3점을 주었습니다. 그는 톰 행크스의 연기와 스티븐 스필버그의 감독을 칭찬하면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영화의 능력과 낙관적인 전망에 주목했습니다.

댓글